본 포스트는 아래 링크의 내용을 토대로 내가 공기청정기를 골랐던 기준에 대해 서술하고자 했다.
각 조건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.
plan.danawa.com/info/index.php?nPlanSeq=3363
1. 헤파필터(필수): H13등급 이상
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처럼 작은 크기의 입자를 가진 먼지들을 잡으려면 좋은 등급의 필터가 필요
2. 미세먼지 감지 센서(필수): PM 2.5 (초미세먼지) 이하
최소한 초미세먼지 수준까지는 감지를 할 수 있는 센서를 선택
위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했다.
blog.naver.com/seoulattic/222125109591
3. 비용(필수): '기기 본체 20만원 이하, 필터 교체 5만원 이하'
사실상 가장 중요한 조건일 수 있다.
일단 필요한 모든 방에 두기로 결정을 했기에 굳이 클 필요가 없다 생각했고, 또한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생각했기에 필터 교체 비용도 고려했다. (사실 필터 교체 비용이 기기 본체 비용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)
4. 필터(선택): '원통형' 또는 '360도' 헤파필터
이건 취향일지도 모르겠다. (특별히 뭐가 더 좋은지는 명확히 모르겠다)
다만 전방향에 대해 에어홀이 있는 기기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
5. A/S (선택): 사후관리 편리
사실 이것도 선택 조건 중 하나다. 저렴한 가격의 기기를 선택하자니 아무래도 사후관리 측면에서는 대기업의 좋은 기기들에 비하면 떨어지는 것이 어느 정도 사실이기 때문이다. 대신 가까이 센터가 있거나 택배를 통해서 A/S를 받을 수 있다면 괜찮겠다 생각한 기기를 선택하고자 했다.
결론적으로 내가 선택한 제품은 아래 두 가지이다.
개별 제품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.
prod.danawa.com/info/?pcode=9661122
prod.danawa.com/info/?pcode=9834885
위에서 언급한 모든 조건들은 1인 자취방이나 1방 1공기청정기를 기준으로 선택했다.
사실 모든 조건에서 최고 등급을 선택한다면 좋겠지만, 비용과 환경 등을 고려해 선택한 것이니 참고바란다.
더불어, 난 위 업체들과는 전혀 무관하며, 광고, 홍보 또는 구매 권유를 위해 작성한 글은 더더욱 아니니 오해하지 않기를 바란다.